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40주년 특집 ‘별밤, 그 40년의 기적’

MBC 라디오 간판 프로그램인 <별이 빛나는 밤에>가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고 합니다. 저보다 나이가 많은 프로그램이네요. 정말 축하 드립니다. 어릴적 매일밤 잠들기전에 자장가 역할을 해 주었던 프로그램이고, 제가 자주 들었을때 별밤지기는 이문세로 기억하는데, 아마도 별밤지기 최장수를 기록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40년이라는 시간동안 별밤을 다녀간 별밤지기는 22명이라고 합니다. 역대 별밤지기들의 사진들을 보니깐 단연 눈길을 끈 별밤지기는 이수만이네요. 젊었을적 사진인거 같은데 면티 입고 있는건 촌스럽지 않는데 모자가 꼭 새마을 운동 모자 같다는...;;;

40년 동안의 별밤이 세운 기록도 대단합니다. 우선 스타작가들을 많이 배출했다고 하네요. 송지나 작가를 비롯해서 윤성희, 고은경 작가등이 있고, 방송에 투입된 PD들도 100여명이나 된다고 하는데, 뭐니뭐니해도 애청자들의 사연을 안 꼽을 수가 없겠죠. 인터넷이 아닌 엽서나 편지를 통한 사연을 40년동안 이으면 4050km...서울과 부산을 50번 왕복할 수 있는 분량의 사연들이 별밤 앞으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매일 평균 100여통씩 사연들이 온다고 하네요.

MBC 라디오에서 별밤 40주년을 맞아 어제부터 특별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역대 별밤지기들의 사진 아래 특별 방송 안내문이 있으니, 별밤이 생각나시는 분들은 추억속으로 빠져봐도 될꺼 같네요.^^;; 역대 별밤지기들이 출연한다고 하니깐요.

"박경림의 별이 빛나는 밤에" 95.9MHz, 매일 밤 10:05-12: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밤지기 / 이수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밤지기 / 차인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밤지기 / 김기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밤지기 / 박원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영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세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종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남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문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휘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용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광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정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성화, 박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옥주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경림.

지금까지 역대 DJ들을 소개해 드렸고요. 별밤 40주년을 맞아 역대 별밤지기들이 총 출동하는 방송이 어제부터 시작됐다고 합니다.

․ 1탄(7월 16일 목)

2대·10대 별밤지기였던 차인태, 김기덕 두 분을 모시고 1985년 이전까지의 별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본다. ‘별이 빛나는 밤에’라고 프로그램 이름을 짓게 된 에피소드부터 시그널 음악 'MERCI CHERIE'에 얽힌 이야기 등 별밤의 초석을 세운 시절의 얘기를 나눈다. 또한, 역대 별밤지기였던 이종환, 이수만, 서세원씨의 예전 방송분도 들을 수 있다.

․ 2탄(7월 20일 월)

최장수 별밤지기였던 이문세와 함께 80년대에서 90년대에 이르는 별밤의 전성기를 돌아본다. 별밤 공개방송에 감초로 출연하면서 당대 최고의 보조MC로 활동했던 이경규, 김국진을 초대해 공개방송에 얽혔던 무수한 에피소드들을 쏟아 놓을 예정. 천하장사 시절 별밤으로 첫 방송에 데뷔한 강호동, 단골 대타DJ였던 신승훈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 3탄(7월 22일 수)

이문세 이후 별밤지기였던 이적, 이휘재, 박광현이 출연해 밀레니엄 전후의 별밤 이야기를 나눠본다. 기술의 발전으로 문자메세지, 인터넷라디오의 출현 등 청취자들과의 소통 통로가 큰 변화를 맞은 시기였는데, 당시 방송분을 들으며 현재와는 또 다른 어떤 시기였는지 짚어본다.


또한, 라디오 프로그램의 원조격인 별밤의 대표코너들도 다시 되살아 난다고 합니다.

․ 별밤 대표코너 리바이벌 1탄 - 별밤 뽐내기 (7월 17일 금, 이수영 + 2PM)

빅마마의 이지영, 이수영, 이기찬, 옥주현, 박기영, 리아, 브라운 아이즈의 나얼, 진주, 헤이, S.G.워너비의 김진호, 슈퍼주니어의 려욱, 에이트의 이현...... 수많은 가수들을 배출한 21년차 별밤 대표코너 ‘별밤 뽐내기’, 별밤 뽐내기 출신가수왕 이수영의 심사로 7명의 2PM 멤버가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자기만의 개인기로 장기자랑을 펼친다.

․ 별밤 대표코너 리바이벌 2탄 - 예쁜 엽서전 + 교양강좌  (7월 21일 화, 소녀시대 + 정신과 전문의 송형석)

소녀시대 멤버들이 생방송 도중 지시에 따라 엽서를 그린다. 멤버들이 직접 그린 그림 엽서를 보고 정신과 전문의 송형석 씨가 소녀시대의 정신을 분석·감정해 주는 시간을 가져본다. 소녀시대표 별밤 예쁜엽서는 추첨을 통해 별밤 청취자들에게 선물할 예정.


․ 별밤 대표코너 리바이벌 3탄 - 별밤 가족마을 (7월 23일 목, SG워너비)

청취자들과 함께하는 별밤 가족마을. 별밤 뽐내기 출신인 SG워너비와 함께 별밤과 인연이 깊은 별밤 청취자들을 초대해 옛 별밤 통신원했던 이야기, 별밤에서의 사연소개로 결혼에 이른 에피소드 등 라이브와 이야기가 함께하는 스튜디오판 별밤 가족마을을 재현한다.


․ 별밤 대표코너 리바이벌 4탄 - 별밤 창작극장 (7월 24일 금, SS501)

귀를 쫑긋 세우고 한 시간을 꼼짝없이 라디오 앞에 붙어 있어야 했던 그 코너, 별밤 창작극장이 새롭게 태어난다. 청소년 라디오 드라마의 백미이자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라면 꼭 거쳐갔던 별밤 창작극장을 SS501의 연기로 함께한다.

[사진제공=MB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V속 세상 2009.07.17 2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구님께서 문화쪽에도 포스팅을 하시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저많은 자료 다 어디서 수집하셨는지 ?ㅎ

    글 잘보고 갑니다.

  2. 독자 2009.07.18 1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유석 사진은 없네... 가는 세월...

  3. 로벨리아 2009.07.22 04: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구님 조용남 아니구 조영남이신데 ㅠㅠ ㅋㅋ

  4. 최희자 2009.07.30 1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진호사진귀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