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2만 넘는 유진 박 팬들은 어디로? 카페 임시폐쇄!
상태바
2만 넘는 유진 박 팬들은 어디로? 카페 임시폐쇄!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8.0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 2천여명이 넘는 회원들이 가입했던..하고 있는.. 유진 박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모임 카페가 오늘 저녁 임시 폐쇄되어 회원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 카페주소 http://cafe.daum.net/ujinpark) 어제부터 가끔씩 카페에 접속할때마다 동시 접속자 수가 500여명을 넘었던 카페인데, 갑작스런 게시판 임시 폐쇄에 회원들은 갈길을 잃고 운영자가 써놓은 공지글을 읽으며 허탈해 하고 있습니다.

운영자가 저녁에 남긴 공지글을 읽어보면 "현재 유진박씨에 대한 사실관계가 엇갈리는 관계로 카페활동을 며칠간 중단한다"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 2만이 넘는 커뮤니티는 한 사람의 것이 될 수 없으며 되어서도 안 될 것이라 생각한다. 다시 여러분들께서 마음껏 글을 적을 수 있도록 해 드릴 것을 약속하고 그간 모든 게시판의 글은 그대로 남아있으며 단지 숨김으로만 되어 있다."며 회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카페 운영자가 남긴 공지 글입니다.

<공지> 며칠간 모든 게시판 활동을 제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지기입니다. 지금 현재 유진박씨에 대한 사실관계가 엇갈리는 관계로 카페활동을 며칠간 중단합니다. 2만이 넘는 커뮤니티는 한 사람의 것이 될 수 없으며 되어서도 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여러분들께서 마음껏 글을 적을 수 있도록 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고요

그간 모든 게시판의 글은 그대로 남아있으며 단지 숨김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유진박씨를 위함이며 때로는 모두의 동의를 구하여 방향을 설정하는 것보다는 한 사람의 판단이 더 나은 경우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노심초사 하시는 많은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조만간 제가 조치한 상황은 해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진박씨의 소속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당부드립니다.

회원들은 공지글을 읽고 난뒤 700개가 넘는 댓글을 달고 있는데,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운영자를 신뢰하지 못하겠다"는 글과 "다른카페를 개설 여기로 옮기자""분열은 안된다"는 댓글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 2,000여명이 가입했고, 4만여명이 방문했고, 1.500여개가 넘게 게시글이 올라왔던 카페였습니다.

그동안 개설된 모든 게시판을 쓸수도 볼수도 없는 상태 입니다. 오후 10시 20분 현재 100여명이 넘는 회원이 카페 채팅방에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활동 한줄로만 알았던 유진 박에 대한 학대설이 최근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가면서 5일전에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유진 박을 돕기 위해 개설된 온라인 모임이었고, 어제는 처음 오프라인으로 나와 유진 박 공연을 직접 응원하던 회원들이었는데 아무런 의견 수렴과 사전 설명 없이 임시 폐쇄를 시킨거에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여러 추측들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최근 저작권법 때문에 임시 폐쇄 시키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만... 빠른 시일내에 회원들이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이 운영자에게서 들리길 바래 봅니다.


어젯밤 (2일) 어린이 대공원에서 열린 행사에 차가한 유진 박의 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