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영상] 강제연행 시민 지키지 못한..국회의원 눈물
상태바
[영상] 강제연행 시민 지키지 못한..국회의원 눈물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6.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 4대강 사업 반대 집회 에서

어제 서울광장에서 열린 4대강 사업 반대 집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경찰에게 방패로 위협 당하고, 끌려갔다 풀려나는일이 있었습니다. 경찰은 집회가 진행중인 서울광장 주변을 차벽으로 봉쇄하고 (분수대쪽은 제외) 집회가 열리지 못하게 끔 방송장비가 서울광장 안으로 들어가는걸 막았습니다.

무대는 설치되지 않았어도 예정데로 4시에 집회가 진행되었는데 마이크와 스트로폼을 바닥에 놓고 그 위에 올라 집회를 진행하고 있는 도중 몇몇 분들이 엠프를 서울광장 안으로 몰래 들고 들어 가려다 경찰에 적발되자 그분들은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이 되었습니다.

전경버스로 연행된 분들을 민주당,진보신당 국회의원들이 와서 버스안에서 꺼내려 하는 과정에서 경찰과 충돌 했습니다. 독오른 경찰...국회의원이고 나발이고..보이질 않는거 같았습니다. 경찰서로 향하는 버스를 온 몸으로 막아내며 연행된 분들을 꺼내려 했지만, 경찰과 충돌하면서 결국 끌려 나왔고, 버스는 경찰서로 향했습니다.

강제 연행된 시민을 지키지 못하고 국민이 뽑아준 국회의원의 힘이 이정도라며 한 여성의원은 도로에 앉아 울음을 터트렸습니다. 이슈되어야 할 부분인거 같은데..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지 않는거 같아 영상을 올려 드립니다. 좀 긴 시간의 영상이지만 끝까지 봐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