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8:09 (금)
[영상] KBS 수난, 시민들 분노 수위는?
상태바
[영상] KBS 수난, 시민들 분노 수위는?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6.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투리 영상]

KBS 윗분들에게 바치는 영상.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소식을 보도하거나 생중계하는 KBS가 추모객들에게 수난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블로그를 통해 알았습니다. 봉하마을에서 서울까지 KBS에 대한 취재 거부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KBS에 대한 추모객들의 분노가 어느 정도일까 궁금 했습니다.

사진과 글로만 봐서는 추모객들의 분노 수위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들었는데, 지난 금요일 노무현 전 대통령 영결식이 거행 되던 날. 서울역 앞 회현고가 아래서 생중계하던 KBS 특별 생중계팀이 추모객들에게 둘러쌓여 수난을 당하고 있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현장 연결을 하지 못할 만큼, 추모객들의 분노는 극에 달해 있었습니다. 생중계팀 스텦들은 "그만 하라"며 추모객들을 달래려 했지만 역부족이었지요. 욕설은 기본에 쌍욕까지 나오고, 좀 흥분한 분들은 장비까지 파손할 기세로, 당장 중계를 중단하고 철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스텦 중 한분이" 저희는 KBS 직원이 아닌 외주업체에서 나왔다"고 했지만, 소용 없었습니다. 불똥이 외주업체까지 튄것입니다. 결국, 스텦들은 생중계를 포기하고, 장비를 해체한 뒤 철수를 하였는데...장비 해체하고 철수하는 순간까지도 추모객들의 항의는 계속 되었습니다.

외주업체가 이정도인데, KBS 직원들에게는 더하겠지요.

지금 KBS 내부에서도 이에 대한 기자들과 PD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 추모객들이 KBS에 대해 분노하고, 모욕 주고, 취재 방해(?)까지 하는지...윗분들은 한번 돌아 보시고, 돌아 보시는데 도움이 되고자 아랫 영상을 KBS 윗분들에게 바칩니다.





글과 영상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 view on (추천)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