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8:09 (금)
[영상] 석방된 <PD수첩> 이춘근 PD 부인 인터뷰
상태바
[영상] 석방된 <PD수첩> 이춘근 PD 부인 인터뷰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3.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우병 보도 이춘근 PD 부인이 말하는 '남편 체포에서 석방까지'

검찰, 집 압수수색 과정에서 웃지 못할 에피소드(?) 공개.
이춘근 PD, 체포된 후 인터넷검색어 2위에 올라 깜짝 스타가 된 소감?


어젯밤 광우병 보도 PD 였던 이춘근 PD가 석방되었습니다. 아래 포스트에도 나오지만 지난해 9월 1일 인터뷰 중 "검찰에 체포되더라도 40시간 후 석방 될꺼다" 단언 했었는데, 적중했네요. 내심 불안 했던게 긴급체포와 집 압수수색등 이번 사건을 속전속결로 검찰이 수사하는거 같은 인상을 받은터라 내심 구속이 될꺼 같은 걱정도 했었는데 석방이 돼서 다행 입니다.

그렇다고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죠. 이춘근 PD가 매를 먼저 맞은거 뿐...나머지 다섯분 체포영장이 발부 된 상태이고, MBC 본사 압수수색까지 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검찰에서 석방되고 MBC 도착 직후 이춘근 PD를 만났는데, 얼굴이 많이 상했더군요. 입술도 트구...맘 고생이 좀 있었나 봅니다. 김보슬 PD는 농담 삼아 "이춘근 PD가 부럽다고...먼저 매를 맞아서..." 그리고 검찰에서 MBC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이 임박했다는 공감대가 형성 되었는지 모두가 비상 대기 중인 상태 였습니다. 이춘근 PD 석방과 관련 '승리의 MBC' 자축을 잠시 미룬듯 긴장의 끈을 놓고 있지 않던 동료들이었습니다.

이춘근 PD 부인과 이춘근 PD를 인터뷰 했는데, 주말이고 해서 가벼운 질문들만 했습니다. 일종의 발랄모드 인터뷰인셈이죠.^^

누구보다 더 걱정과 놀라움이 컸을 이춘근 PD 부인 최**님은 남편 체포에서 석방될때까지의 과정을 들려 주었습니다. 검찰이 집 압수수색 과정에서 웃지 못할 코미디 같은 상황이 펼쳐진 것과 아파트 청소 아줌마에게서 들었던 이야기, 남편이 체포된 후 하룻밤 사이에 동네 벼락 스타가 된 이야기등을 말해 주었고...

이춘근 PD에게는 신혼 첫날밤이 아닌 유치장 첫날 밤은 어땠는지와 체포된 다음날 뉴스에서 보니까 검찰로 이송될때 뭐라고 외쳤는데 작심하고 외쳤는지...또 체포된 직후 (Daum)인터넷 검색어 2위에 오를 정도로 깜짝 스타(?)가 됐는데 소감 등을 물었습니다.

이에 대한 두분의 답변은 어땠을지...눈으로 가볍게 보시고, 새겨 들을건 새겨 들었으면 합니다. 이번 사건의 의미와 목적을 잊지 않는 선에서 주말이고 해서 즐겁게 보여드리고자 함이니 가볍게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