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가 언론 총파업의 중심에 서면서,이번 파업의 핵심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무한도전>에 시청자들의 눈과 귀가 쏠리고 있다.
 
무한도전이 M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이어서 파업 주체 쪽에서도 어느 정도 예상했던 상황이지만, 제작진이 대거 파업에 참가한 가운데 회사 쪽이 어설프게 편집해 방영한 지난 27일 ‘유앤미 콘서트’ 편에 대한 시청자들의 악평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업 제작진에게 쏟아지는 격려와 찬사, MBC ‘2008 방송연예대상’에서 무한도전 진행자인 유재석이 대상을 놓친 것에 대한 네티즌들의 ‘호사’까지… 무한도전은 오히려 파업 전보다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언론 총파업 현장을 6미리 캠코더를 들고 누비고 있는 ‘미디어‘몽구’스’가 30일 서울 여의도 MBC본사 노조사무실에서 무한도전 김태호 PD를 만나, 무한도전을 제작하는 방송 철학과 이번 총파업에 참여하고 있는 심경 등을 들어봤다. 이날 인터뷰는 이날부터 카페를 통해 ‘디지털 파업’으로 투쟁 영역을 확장한 MBC노조 방송팀과 함께 진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 <미디어스>, 영상 : <미디어몽구> 공동취재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0_0 2008.12.31 0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드시 이 말도 안 되는 악법을 저지해주세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3. 박정규 2008.12.31 03: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태호 PD가 파업에 동참했으면 적어도 '밥그릇 싸움'이란 의심은 털어버릴 수 있겠네요. 솔직히 김태호 PD정도 되면 뭐가 아쉬워서 밥그릇 걱정하며 파업하겠습니까. 조직논리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참가했다는 의문도 있을 수 있지만, 만약 그런 거라면 이렇게 적극적으로 인터뷰 응하는 모습도 보여줄 리 없죠. 암튼 공정방송 사수~!! 꼭 이뤄내길...^^ 언제 시간 내서 응원가겠습니다.

  4. TEO내꺼ㅠㅠㅠ 2008.12.31 0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호피디님내꺼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TEO짱 2008.12.31 0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324번째 추천하고 퍼갑니다. (_ _)

  6. 시작일뿐. 2008.12.31 0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과 국민의 싸움은 계속된다....쭈욱.....

  7. hell 2008.12.31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업지지합니다.
    김태호피디힘내세요><
    -퍼가요.
    :]

  8. 홧팅~ 2008.12.31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퍼 갈께요.
    파업 무한지지합니다.

  9. 찬성 2008.12.31 0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노조 파업 지지합니다

    국민을 위한 방송을 대기업 ,,조 중 동 신문사에 팔려는 방송악법 막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7대 악법도 전혀 국민 민생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법도 막아내야합니다

    진짜 우리나라 20년전으로 후퇴한것 같습니다

  10. 김태호pd님 응원합니다. 2008.12.31 1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꼭 승리하시길...언론이 대기업과 집권층에 휘둘리는 일이 없길 바라며...

  11. asd 2008.12.31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나 ㅋ 잘 돌아가는 꼴이다

  12. 객주 2008.12.31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도 배가 부르더냐.
    악법 ....뭐가 그리 악법이래서
    하던일도 팽기치고 길바닥에 주저않는냐 말이다.
    일주일 기다려 그 프로그램 보는게
    낙인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줄 생각이나 해보았는지 묻고 싶다.
    독산역 전철과의 경주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그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사랑했던 사람이다.
    그런식으로 기만하지말고 열심히 본 업무에 충실해주길 바란다
    입사할때는 어쩌고 저쩌고 회사에 충실하고.....~~~~~서약까지 했겠지..
    퓨로듀서에 임무가 뭔지 제대로 다시한번 되새겨주실 바란다.
    그 프로는 이제 안보면되겠지만 하는 작태들이 너무 한심 하다..

    • 행인1 2008.12.31 18: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재미있는 사고방식이군요.

      가급적이면 여러가지 학술적인 단어를 선호합니다만 당신 같은 사고를 지신 분이 은근히 있다는 데 두통유발과 아울러 예의를 갖출 마음을 버리게 만드시는군요. 솔직히 적어보죠. 당신 같은 사람들이 전형적인 기회주의자란 생각에 토나옵니다. 아니라고 하신다면 이번에 어떤 식으로 법안이 통과되는지 한번 알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당신이 그 월급 받으면서 직장에서 일하는 게 70년대 이후로부터 과거 무수한 알려지지 않은 투쟁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는 건 아시나요? 내 능력이 뛰어나서 받는거다? 웃기지 마세요 한국사회에서 유학파들과 의사 판검사 일부 기업가와 화이트칼라만 먹고 살 수준 이상의 소득을 거두고 살았죠. 환경개선도 노동자들의 요구에 따라서 위에서부터 차례로 이루어진거구요. 뒤에 서서 히죽거리면서 이득이 돌아가면 '내가 잘나서' 이런 생각이나 하실거면서 얌전히 계시지 예능 프로 한번 못 본다고 작태가 어쩌고 하는 발언이 더 우습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저렇게 나설 수 있다는 건 상당한 소신이 필요하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누구나 당신이 그렇게 살듯 승산을 따지지만 이번 일은 솔직히 어떤 방식으로든 참가자들에게 많은 불익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이야 저런 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와도 때가 아니라는 말 운운하며 자기 머리 큰 것만 생각하며 뒤로 빠지실 인물이지만 그렇다고 참여한 다른 사람이 멍청하다는 착각은 버리시란 겁니다. 그 프로그램 사랑한 사람이 당신만 있는 건 아니니 스스로 특별하단 생각 하기 이전에 왜 하게 됐고 사회적으로 어떤 영향이 있는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계기를 가지시는 건 어떨까요. 작문한 수준을 보니 답문 보면 괜히 열폭이나 할 인물 같아 보이지만 말입니다.

    • 도화사 2009.03.27 1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한마디만 새겨들으십쇼.

      '도와주지 못하겠거든 딴지나 걸지마십쇼'

  13. 소심한메뚝사마 2008.12.31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태호피디 평상시 옷차림이 나이에 안맞는 옷 차림이라더니 오늘보니 진짜 메뚝사마 유재석하고
    진샹 형도니가 감당 할수없는 옷 차림이네요.. 옷 입는 스퇄은 돌아이 노칠홍과에 가까운듯..
    아무튼 난 마봉춘 파업을 무한대로 찬성할뿐이고...

  14. 포기 2008.12.31 1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 노조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저도 자주가는 게시판에 퍼갈께요~ 더 많은 사람의 지지를 얻어내고 싶습니다!

  15. 김동하 2008.12.31 1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언론 파업을 지지할 뿐이고..

    MBC도 지지 할 뿐이고..

    비록 예능이지만.. 간간히 보이는 자막에서 시대 정신을 느낄 뿐이고..

    김태호 화이티~~

  16. 김태호피디 2008.12.31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도 정말 청산유수시네요 역시..
    저도 무한도전 뼈가 있는 자막을 좋아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자막들을 볼 수 있길 바라며..

  17. ahyunc12 2008.12.31 2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몽구님. 제가 MBC노조에 대한 글을 하나 썻는데 어쩌다보니 일일베스트에 올랐더라구요. 제 글에 미디어몽구 블로그를 소개했는데 괜찮으신지 모르겠네요. 한번 들르셔서 구경 좀 해주세요 ^^ 방명록란이 없어서 따로 글남길곳이 없네요 ;;

  18. 태호피디님 2009.01.04 15: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능프로그램으로서
    힘든일일수도 있겠지만요..
    무한도전을 통해서
    MB가 추진하고있는
    언론법에 대해 알려주고
    무엇때문에 파업하는지를 알려주면
    청소년이나 무지한 국민들에게
    많은걸 깨닫게 해주지않을까요?

    음..
    저도 예능인들이 예능프로에서
    시사적 정치적인거 언급하기를
    꺼리는걸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제소견이었습니다

    • 도화사 2009.03.27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거와 같이 '보여지는 미디어' 에 의해서만 왜곡되었을 수도 있고 의도적일 수도 있는 정보만을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닙니다. 무한도전에 관심이 있고 김태호 피디를 알만한 사람이라면 '인터넷' 이라는 도구로 왜 파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알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지금의 정부가 그 '인터넷' 마저 중국에서 하듯이 통제해버린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아직까지는 공중파에서 공개적으로 내보내기에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할 사안들이 있어서 직접적으로 알려줄 수 없을겁니다. (김태호 PD가 무한도전 방송개악법 특집을 찍었다 한들, MBC 내 편성권을 가진 쪽에서 방영금지처리 해버리면 방송될 수 없겠죠)

  19. 멋져부러 2009.01.09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역시 김태호PD님!!
    당신은절실망시키지않아요ㅋㅋㅋㅋ
    너무너무멋있으십니다!정말같이싸워드리고싶지만
    그렇게는못하는현실이너무너무슬퍼요ㅠ
    아무쪼록힘드시더라도조금더
    힘내주셔서우리의말을전해주세요!!!!
    김태호PD&MBC&무한도전화이팅!!!!!
    항상당신들의뒤에서지지해줄게요화이팅^o^!!!!!

  20. 감동이다 2010.05.06 0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이팅 무한도전!! 꼭다시 볼수 있길 바라고 또바라고 있습니다 ^^

  21. 감동이다 2010.05.06 0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한도전 없는 예능은 상상 할수도 없습니다 ... 무한도전은 나에게 더운날 시원한 물이 되어주고
    추운날 따뜻한 보일러와 ..오댕 국물 같은 귀한 존재 입니다 ^^

    지금은 힘들지만 ..항상 그래왔던것처럼 힘들어도 웃고 다시일어 서는 무한도전 이 되길바라고 있습니다

    박명수.유재석.정형돈.정준하.길.노홍철(나의 피와 살이되는 위인)꼭 다시 볼수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