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7.05.31 작성된글.
             

지난번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2007 부산 국제철도 및 물류산업전’에서 KTX―Ⅱ의 실물 모형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지만 거리상 부산까지 갈수가 없어 많이 아쉬웠는데 25일부터 30일까지 그니깐 어제까지죠. 용산역앞 광장에서 전체 차량(10량) 중 전두부, 운전실, 특실로 구성된 동력차 1량과 일반실과 스넥바로 이뤄진 객차 1량 등 실물모형 2량이 일반인들에게 공개 되었습니다.

코레일에서 준 자료를 보니깐 'KTX-II'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독자 개발한 고속열차로 실제 운행에서 공기마찰을 최소화해 최고속도 330km/h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KTX―Ⅱ의 디자인은 한국산 토종 물고기인 ‘산천어’를 형상화한 것으로 KTX―Ⅱ는 공해물질 배출이 거의 없는 청정 에너지인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데, 이런 특성을 1급수에 사는 산천어에 빗댄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좌석을 회전할 수 있도록 해 기존 고속철의 문제로 지적됐던 역방향 좌석을 없앴구요, 이와 함께 무선인터넷, 스낵바, 가족실, 장애인 화장실 등 각종 첨단시설과 편의시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어제 보니깐 KTX-II를 일반인에게 설명하고 설문지를 줘서 의견 수렴도 하고 그렇더군요.

이번에 전시된 'KTX-II'는 2009년 호남선을 시작으로 투입,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티슨 2008.04.03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계 4번째라....대단하군요.
    더욱 분발노력 해서 세계 최고가 되는 날을 기원해 봅니다!
    한국철도 화이팅!
    가자,평양으로 만주로 시베리아로 유럽으로.....

  2. 마케팅스 2008.04.03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것도 2 가 나오는군요, 대구광주부산 갈때 타곤하는데,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오호라 ~